안전관리비 준공 정산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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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관리자 작성일13-01-04 1,240회 0건관련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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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저는 건설현장 안전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현재 준공이 되서 안전관리비 준공서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3개사가 컨소시엄으로 진행하고 있는데 각사의 협력업체들에도 하도급 신고시 안전관리비가 요율대로 내려가 있는 상태입니다.
하지만 안전관리비를 집행한 협력사도 있고 그렇지 않은 협력사도 있기는한데 어쨋든 총 계상된 안전관리비는 초과 집행된 상태입니다.
질문1.
계상된 금액을 초과하여 원도급사에서 정산 처리를 하고자 합니다. 하도급 신고시 각 협력사에 내려가 있는 안전관리비의 정산 문제는 1차적으로 발주처와 원도급사와의 준공 정산 이후에 원도급사와 하도급사가 내부적으로 정산해야 하는게 맞나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저는 건설현장 안전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현재 준공이 되서 안전관리비 준공서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3개사가 컨소시엄으로 진행하고 있는데 각사의 협력업체들에도 하도급 신고시 안전관리비가 요율대로 내려가 있는 상태입니다.
하지만 안전관리비를 집행한 협력사도 있고 그렇지 않은 협력사도 있기는한데 어쨋든 총 계상된 안전관리비는 초과 집행된 상태입니다.
질문1.
계상된 금액을 초과하여 원도급사에서 정산 처리를 하고자 합니다. 하도급 신고시 각 협력사에 내려가 있는 안전관리비의 정산 문제는 1차적으로 발주처와 원도급사와의 준공 정산 이후에 원도급사와 하도급사가 내부적으로 정산해야 하는게 맞나요?
답변 부탁드립니다.